◆미이즘(Meism)은 '나'를 뜻하는 영어(me)에 특성을 나타내는 접미사(ism)가 합성된 단어로, 자기중심주의를 뜻한다.

기술의 발전 속도가 빨라진 데다 1인 가구가 늘어나면서, 사회의 전통적 관습을 따르지 않는 개인이 많아지는 현상을 포착한 단어다.

혼자만의 생활에 익숙한 젊은 세대의 1인 가구가 주요 소비자집단으로 부상했다. 이들은 다른 사람과 다른 '나'만을 위한 소비활동에 가치를 둔다.

식음료업계에서도 개인의 욕구에 알맞은 상품만을 구매하는 소비자를 공략하기 위해 차별화를 강조한 프리미엄 제품 출시에 열을 올리고 있다.

하림은 '더미식'이라는 브랜드를 앞세워 프리미엄 가정간편식(HMR) 제품을 선보인다.

회사는 더미식 브랜드로 판매되는 라면, 즉석밥 등의 식품에 첨가물이 아닌 자연 유래 소재를 최대한 활용하고 있다는 점을 강조하는 마케팅을 진행 중이다.

신세계푸드 역시 간편식 브랜드 '올바르고 반듯한'을 출시했다.

건강한 간편식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어, 감미료와 보존료 등 식품첨가물을 최소화하고 맛을 더한 프리미엄 간편식을 선보이게 됐다는 설명이다.

음료와 주류회사는 건강을 위해 섭취 칼로리를 줄이는 소비자를 공략하기 위해 '제로' 음료를 내놓고 있다.

하이트진로와 롯데칠성음료는 제로 소주 제품인 '진로이즈백'과 '새로'를 출시한 바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제로 칼로리 음료 품목을 더욱 늘려갈 계획이다. (기업금융부 박경은 기자)

(서울=연합인포맥스)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7시 3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