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호정 SK네트웍스 대표이사
SK네트웍스 제공.


(서울=연합인포맥스) 김경림 기자 = SK네트웍스가 SK렌터카를 100% 자회사로 편입한다고 18일 공시했다.

양사는 이날 이사회를 열고 주식 공개 매수와 포괄적 주식 교환 등의 방식으로 SK네트웍스가 SK렌터카의 지분 100%를 확보해 완전 자회사로 편입하는 안건을 의결했다.

현재 SK네트웍스는 SK렌터카 지분 72.9%를 보유하고 있다.

SK네트웍스가 지난 2019년 AJ렌터카를 인수하고 자사 렌터카사업본부를 결합해 통합 법인으로 출범한 SK렌터카는 장기렌터카 온라인 채널인 '다이렉트', 주행거리 기반 요금제 상품인 '타고페이'를 선보이고 전기차 중심의 친환경 렌터카 시장을 개척하며 업계 내 혁신을 이끌어 왔다.

아울러 독자 개발한 차량관리 통합 솔루션인 '스마트 링크'를 전기차까지 확대하는 등 고객 중심의 모빌리티 서비스 수준을 높여 왔다.

이번 이사회 의결로 SK렌터카는 변화하는 환경 속에서 다양한 모빌리티 사업 투자 및 제휴 등의 추진이 용이해졌다.

아울러 SK네트웍스가 지분 70% 이상을 보유 중인 SK렌터카와의 중복 상장 문제도 해소돼 사업형 투자회사로서 기업 가치가 향상될 것으로 전망됐다.

SK네트웍스는 SK렌터카 주주가치 보호를 위해 오는 21일부터 내달 11일까지 주당 1만3천500원에 SK렌터카 주식 공개 매수를 실시한다.

잔여 주식은 이사회 결의를 통해 소규모 주식 교환 프로세스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SK렌터카에서는 연내 임시주주총회를 개최한 뒤, 승인 시 후속 절차를 밟아 내년 초 주식 교환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상장폐지는 내년 1월 말로 전망됐다.

klkim@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7시 53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