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이모빌리티솔루션 EV릴레이 제품
[출처:LS일렉트릭]


(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LS일렉트릭의 전기차 부품 자회사 LS이모빌리티솔루션이 현대차·기아와 대규모 계약을 체결하며 누적 수주액 1조원을 돌파했다.

LS일렉트릭은 LS이모빌리티솔루션이 최근 현대차·기아와 2천500억 원 규모의 전기차용 EV 릴레이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오는 2025년 상반기부터 제품을 공급할 계획이다.

EV 릴레이는 정상적인 상황에서는 배터리 전류를 인버터에 전달해주고, 이상 전류나 화재가 발생할 경우 전류를 차단함으로써 고전압 시스템을 보호해 주는 핵심 안전 부품이다.

LS이모빌리티솔루션은 GM·르노·다임러·폭스바겐·볼보·포르쉐 등 글로벌 완성차에도 공급하고 있다.

특히 이번 수주로 LS이모빌리티솔루션은 지난해 4월 LS일렉트릭으로부터 분사한 이후 1년여 만에 릴레이, BDU(배터리 디스커넥트 유닛) 전기차 부품 누적 수주액 1조원을 넘어섰다. LS이모빌리티솔루션은 지난해 7천억원에 이어 올해 상반기에만 4천억원을 수주했다.

LS이모빌리티솔루션은 세계 최대 규모로 꼽히는 북미 전기차 시장 대응을 위해 연내에 멕시코 두랑고 공장을 준공하고, 내년 하반기부터는 이 공장에서 생산하는 양산부품을 고객사에 공급할 예정이다.

현재 북미 전기차 시장은 2022년 기준 75만 대에서 2025년 203만 대, 2030년에는 602만 대까지 확대할 것으로 전망된다.

LS이모빌리티솔루션 관계자는 "글로벌 수준의 기술력과 신뢰성을 기반으로 현대차· 수주를 포함 회사 설립 1년 만에 1조원 수주를 달성할 수 있었다"며 "북미 공장을 세계 전기차 시장 공략의 전초 기지로 활용해 GM, 포드, 스텔란티스 등 글로벌 메이커들과 적극 협업하여 전기차 부품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LS이모빌리티솔루션 멕시코 두랑고 공장 조감도
[출처:LS일렉트릭]


yg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8시 24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