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MGICS는 '현대차그룹 싱가포르 글로벌 혁신센터(Hyundai Motor Group Innovation Center in Singapore)'의 영문 약칭이다.

이 센터는 싱가포르 서부 주롱혁신지구에 위치했다. 11월 21일에 준공식을 개최했다. 연면적 약 9만㎡(2만7000평), 지하 2층, 지상 7층 규모다.

연구·기술(R&D)과 제조, 비즈니스를 복합적으로 소화할 수 있는 게 HMGICS의 특징이다. 현대차그룹은 ▲지능형, 자동화 제조 플랫폼 기반 '기술 혁신' ▲다품종 유연 생산 시스템 중심 '제조 혁신' ▲고객 경험 기반 판매 모델 구축 등 '비즈니스 혁신'을 바탕으로 인간 중심의 미래 모빌리티를 연구하고 실증하는 테스트베드(시험장)로 만들기로 계획했다.

이를 위해 자동 물류 시스템, 스마트팜, 브랜드 체험 공간 및 고객 차량 인도 공간을 1층에 배치했다. 사무공간과 스마트 제조 시설, 고객 경험 공간도 집어넣었다. 옥상에 차량 시승과 테스트를 위한 스카이 트랙이 있어 색다른 경험을 제공한다.



현대차 그룹은 올해 초부터 이곳에서 아이오닉 5와 자율주행 로보택시를 생산하고 있다. 연간 3만대 이상의 전기차 생산 역량을 갖췄다. 각기 다른 모빌리티를 동시에 제작할 수 있는 유연 생산 방식인 셀 시스템 등을 자랑한다. (국제경제부 이재헌 기자)

(서울=연합인포맥스)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7시 3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