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 3개 품목 매각으로 400억 확보
주력 사업 경쟁력 강화·미래 성장에 투자

(서울=연합인포맥스) 유수진 기자 = SK매직이 가전사업의 일부를 경동나비엔에 매각한다. 운영 품목 효율화 및 사업재편을 통한 기업가치 제고의 일환이다. 이로써 시장 일각에서 꾸준히 제기되던 SK매직 매각설에 마침표를 찍게 됐다.

이번 결정으로 간판 사업인 렌탈이 더욱 힘을 받을 전망이다. 가전의 크기가 작아지며 나머지 사업의 비중이 커지기 때문이다. 기존에도 전체 매출의 70% 안팎이 렌탈에서 나왔다. 회사 측은 적극적으로 렌탈사업 육성에 나서겠다는 방침이다.

SK매직
[연합뉴스 자료사진]

 


4일 업계에 따르면 SK매직과 경동나비엔은 전날(3일) 각각 이사회를 개최하고 영업양수도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SK매직이 가전 포트폴리오 중 가스레인지, 전기레인지, 전기오븐 등 3개 품목의 영업을 경동나비엔에 양도하는 내용이다.

해당 제품의 제조와 판매, 유통과 관련된 재고는 물론, 유무형 자산 및 영업 계약 및 관련 사항 전부가 양수도 대상이다. 매매대금은 400억원이다.

이날 체결한 MOU에는 ▲배타적 우선협상권 및 본 계약 체결권 ▲영업과 관련한 실사 ▲면책 및 손해배상 ▲상호 비밀유지의무 ▲법적 구속력 관련 내용 등이 포함됐다. 양측은 이를 바탕으로 다음 달 중 본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출처:SK네트웍스 IR자료]

 


이번 결정으로 SK매직은 매출 구조에 변화가 생기게 됐다. 매출을 ▲렌탈 ▲가전 ▲글로벌/기타 등 3개 사업으로 구분해 잡고 있는데 가전의 비중이 작아지기 때문이다.

SK네트웍스 IR자료 등에 따르면 SK매직은 전체 매출의 70% 안팎을 렌탈에서, 20% 초반을 가전에서 올리고 있다. 나머지 10% 안팎이 글로벌/기타 사업 몫이다.

이번에 매각하는 3개 품목이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약 10% 수준이다. 가전의 절반가량으로 볼 수 있다. 이는 매각 후 가전사업의 매출 비중이 10%대로 떨어진다는 것을 의미한다. 자연히 렌탈과 글로벌 사업 등의 비중이 높아지게 된다.

SK매직은 이번 매각으로 사업구조 재편을 통한 기업가치 제고와 재무구조 개선을 동시에 꾀하겠단 계획이다.

매각대금 400억원을 정수기와 공기청정기 등 기존 주력 제품의 본원적 경쟁력 강화에 투입한다. 이는 수익성 개선에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밖에 인공지능(AI)과 로봇 등 신기술과 접목한 서비스를 개발해 미래 성장의 기틀 구축에도 사용할 방침이다.

모회사인 SK네트웍스도 이날 입장문을 통해 "SK매직 매각을 검토하고 있지 않다"고 재차 확인하며 "SK매직의 핵심 영역인 렌탈사업 경쟁력을 높이는 등 주력 자회사로 지속 육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sjyoo@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8시 53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