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시 플레저란 건강을 의미하는 '헬시(Healthy)'와 즐거움을 뜻하는 '플레저(Pleasure)'의 합성어다.

건강을 추구하는 동시에 즐거움을 잃지 않는다는 의미가 담겼다.

팬데믹을 거치며 전 세계적으로 건강 관리에 대해 열풍이 불었으며, 국내에서는 재미와 건강, 자기 자신에 대한 관심도가 높은 MZ세대를 중심으로 헬시 플레저 문화가 유행하고 있다.

최근 기업은 헬시 플레저 문화 확산에 발맞춰 다양한 상품을 출시하고 있다. 특히 식음료 업계는 제로 슈거 등 신제품을 활발히 개발해 선보였다.

롯데시네마는 단맛을 내는 주재료인 설탕 대신 감미료를 활용해 맛과 향을 유지한 '제로 팝콘'을 론칭했으며, CJ제일제당은 닭가슴살로 만든 고단백·저칼로리 스팸을 출시하기도 했다.

주류업체도 알코올을 함유하지 않으면서 풍미를 살린 맥주 및 소주 신제품을 잇달아 내놓고 있다. (기업금융부 박준형 기자)

(서울=연합인포맥스)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7시 3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