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피혜림 기자 = 넷마블이 제13기 정기 주주총회를 열고 권영식·김병규 각자 대표체제를 공식화했다.

출처 : 넷마블

28일 넷마블은 서울 구로구에 위치한 지타워 컨벤션홀에서 제13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주주총회에서는 김병규 경영기획 담당 부사장이 이사회 결의를 통해 각자대표 및 신임 사내이사로 선임됐다.

그는 지난 1월 경영기획 담당 임원에서 각자 대표로 내정된 후 이번 주주총회 승인에 정식으로 지위를 인정받았다.

김 각자대표는 서울대 법학과를 졸업한 뒤 삼성물산을 거쳐 지난 2015년 넷마블에 합류했다. 이후 넷마블에서 전략기획과 법무, 정책, 해외 계열사 관리 등 업무를 맡았다.

넷마블은 2020년부터 각자대표 체제를 이어오고 있다. 이전부터 넷마블을 이끌었던 권영식 각자대표가 게임사업을 진두지휘하는 형태다.

동시에 2020년 이승원 각자대표가 경영전략 및 글로벌 사업을 총괄했고 2022년에는 도기욱 전 최고재무책임자(CFO)가 선임돼 경영전략과 관리 부문을 담당했다. 이어 김병규 각자대표가 바통을 이어받았다.

주주총회에서는 이외에도 제13기 재무제표 승인을 비롯해, 정관 일부 변경의 건, 이사 선임의 건, 이사 보수 한도 승인의 건 등 총 4건의 의안이 모두 가결됐다.

이날 권영식 각자대표는 "비용 효율화와 경영 내실화를 통해 여덟 개 분기 만에 흑자전환에 성공하는 등 2024년을 넷마블의 턴어라운드 원년으로 삼기 위해 모든 임직원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더불어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레이븐2' 등 주요 기대작들을 속도감 있게 선보이며, 신작 흥행과 외형 성장 달성에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phl@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3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