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종혁 기자 = 박삼구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이 2014년 '몽블랑 문화예술 후원자상'을 수상한다.

지난 2004년 박삼구 회장의 큰형인 故박성용 명예회장이 이 상을 한국인 최초로 수상한 데 이어 형제가 수상한 것은 이 상이 제정된 이래 처음이다.

금호아시아나그룹은 박삼구 회장이 24일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열린 2014년 몽블랑 문화예술 후원자상 시상식에서 국내 문화예술의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 상을 받는다고 설명했다.

박삼구 회장은 "형님이신 故 박성용 명예회장님에 이어 상을 받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선대 회장님들의 유지를 받들어 문화예술 지원에 대한 전통을 적극적으로 지켜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 회장은 1만5천유로의 상금 전액을 통영국제음악제를 주관하는 통영국제음악재단에 기부하기로 했다.

박삼구 회장은 "故 박성용 회장께서 통영국제음악제 초대 이사장을 맡으며 세계적 음악제로 만들려고 열정을 쏟았던 만큼 이곳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 기부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날 시상식은 이홍구 전 총리의 축하인사와 피아니스트 손열음의 축하연주로 시작한다.

몽블랑 문화예술 후원자상(Montblanc de la Culture Arts Patronage Awards)은 독일의 명품 브랜드인 '몽블랑'에서 세계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하고자 지난 1992년에 제정한 상으로 매년 전 세계 10여 개국에서 각 국가의 헌신적인 문화예술 후원자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올해 수상자는 박삼구 회장 외에도 세계적인 지휘자 세이지 오자와(일본), 영화제작자 제인 로젠탈(미국) 등 12명이 선정돼, 세계 각국에서 시상식을 한다.





liberte@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