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지서 기자 = 임종룡 금융위원장은 5일 "한진해운 법정관리 신청이 촉발한 물류 혼란 사태에 대한 원칙적인 책임은 한진그룹과 대주주가 져야 한다"고 밝혔다.

임 위원장은 이날 열린 금융개혁 기자간담회에서 "한진그룹과 대주주들이 사회적 책임을 지는 차원에서 문제 해결 과정에 적극적으로 나서야 할 것"이라며 "안전하게 화물을 운송할 책임은 당연히 한진해운에 있고 여전히 한진해운은 한진그룹의 계열사"라고 강조했다.

그는 "전일 산업은행과 한진 측 관계자가 함께한 회의를 통해 이러한 금융당국과 채권단의 뜻을 전달했다"며 "한진그룹과 대주주가 이와 관련한 의사를 밝힌다면 채권단도 할 수 있는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임 위원장은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은 임직원에게 보낸 편지에서 한진해운을 살리기 위해 어떤 상황이 닥친다 해도 그룹 차원에서 할 수 있는 모든 노력을 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며 "한진해운의 법정관리를 신청할 때도 이러한 입장을 분명히 표명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조양호 회장 등 한진그룹과 대주주 일가가 한진해운으로 촉발된 사태에 대해 책임의식을 같이해 그룹 차원의 노력을 함께한다면 금융당국과 채권단 등도 최선의 노력을 함께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jsjeong@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