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재헌 기자 = 현대엔지니어링이 투르크메니스탄에서 수행하고 있는 화공플랜트(에탄크래커 및 PE/PP 생산설비 프로젝트) 현장에서 '전기·계장(계측제어) 교육센터' 개소식을 했다고 11일 밝혔다.

김면우 현장소장(전무)의 축사로 시작된 행사는 고석규 투르크메니스탄 지사장, 발주처 관계인사, 협력업체 소장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작년에 '용접기술 교육센터'를 열었다.

전기·계장 교육센터 1기 수강생 20명은 2개월의 교육 수료 후 현대엔지니어링 및 협력업체에서 우선 채용해 현장에서 근무하게 된다. 강사로는 현대엔지니어링 측 직원이 직접 나선다.

전기·계장 교육센터의 운영으로 현대엔지니어링 현장은 전 방위 공구에 즉시 투입할 수 있는 현지인력을 양성하고, 높아지는 현지 인력수요에 대응할 수 있게 됐다. 또한, 현지에 우수한 기술을 전수해 한-투르크 간 우호 관계를 더욱 돈독히 하는 사회공헌활동의 훌륭한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면우 전무는 "이번 전기·계장 교육센터도 지속해서 운영하고, 나아가 플랜트 건설 전반에 걸쳐 교육 콘텐츠를 확대할 계획이다"며 "이를 통해 회사의 이미지를 제고하는 것은 물론 후속프로젝트를 대비한 전문 인력을 사전에 확보해 수준 높은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현대엔지니어링 전기·계장교육센터 개소식 기념사진(제공: 현대엔지니어링)>

jhlee2@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