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엄재현 기자 = 현오석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정부의 경제 대책 관련 법안 100여 건이 현재 국회에 계류 중이라며 해당 법안의 조속한 처리를 촉구했다.

현오석 부총리는 23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제23차 경제관계장관회의에서 "현재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국정과제 이행 등과 관련 100여 건의 법안이 국회에 제출된 상황"이라며 "정부는 다양한 경제관련 정책 패키지들을 마련하고 이행하기 위해 전력을 다해왔지만, 입법조치가 신속히 진행되지 않아 대책이 현장에서 집행되지 못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현 부총리는 "내주 말이면 국정감사가 마무리되고 정기국회 법안 심사가 본격적으로 진행될 것"이라며 "정부가 제출한 법안들의 회기 내 처리를 위해 국회가 노력해달라"고 촉구했다.

또 현 부총리는 "중국과 일본 등 주변 국가들은 과감한 규제 완화를 통해 경기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는 중"이라며 "우리나라도 각종 대책이 적기에 집행돼 경제회복 움직임이 추세로 이어지도록 정부와 국회, 경제계 모두가 노력해야 한다"고 재차 강조했다.

한편, 현오석 부총리는 최근 어려움을 겪는 항공 물류분야의 활성화를 위해 중국 서부와 일본, 몽골, 스리랑카, 남미 등에 신규 국제 항공노선 개설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최근 급성장 중인 신선화물과 국제특송화물 등의 처리 시설을 확충하고, 공항시설 사용료, 토지 임대료에 대한 한시적인 감면에 나서겠다고 설명했다.

또 현 부총리는 ICT 연구개발 중장기 전략을 통해 지능형 소프트웨어와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 10대 핵심기술을 선정하고, 2017년까지 8조5천억원을 투자하겠다고도 덧붙였다.

이날 회의에는 현 부총리와 최문기 미래창조과학부 장관, 방하남 고용노동부 장관 등이 참석했다.

jheom@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