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연합인포맥스) 백웅기 기자 = 유일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대우조선해양에 대한 정부 지원 방침에 대해 채권단 내 이견이 노출되는 상황과 관련해 정부 차원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또 정부가 발표한 구조조정안이 대우조선의 수주 전망을 최대한 보수적으로 산정한 것이라고설명했다.

유 부총리는 29일 한국폴리텍 융합기술교육원에서 미래전문인력 양성 간담회를 마치고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대우조선 구조조정이) 어려운 과정이라고 봤고 현재 열심히 노력하고 있는 중"이라며 "하루아침에 결론이 날 것 같으면 이미 손 털고 있겠지만 다들 입장이 있으니까 최선을 다해봐야 한다"고 말했다.

국민연금은 정부의 대우조선 구조조정 방안과 관련 산업은행 등에 보강자료를 요청키로 하는 등 채권단 간 채무조정 협의에 난항을 예고했다. 국민연금은 대우조선 회사채 1조3천500억원 가운데 약 29%인 3천900억원을 보유해 대우조선 회생의 키를 쥐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유 부총리는 또 국제 신용평가사 피치가 정부의 자금 지원에도 향후 추가 지원이 필요할 가능성을 제기한 데 대해서도 언급했다.

그는 "추가 지원이라는 것이 어떤 뜻으로 한 것인지 모르지만 (정부의) 보수적 수주 전망보다 더 나쁠 것이라는 전망이 아니라면 이런 얘기를 하기는 어렵다"며 "살펴볼 것"이라고 말했다.

유 부총리는 이어 "대우조선이 덩치를 줄여가고 필요하면 인수·합병(M&A)도 할 것인데 (대우조선을) 사겠다는 회사가 지원이 더 필요한 회사를 원하지는 않을 것"이라며 "(신평사 분석을) 확인할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wkpack@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