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재헌 기자 = 국토교통부가 해외인프라개발사업진출을 지원하고자 대상사업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선정된 사업은 타당성조사(F/S) 지원을 받거나 글로벌인프라펀드(GIF), 코리아해외인프라펀드(KOIF) 등에 금융투자를 추천받는다.

모집 기간은 이달 3일부터 오는 28일 오후 5시까지다. 신청기업은 타당성조사와 금융투자추천 사업으로 구분해 신청서를 작성하고 해외건설협회 정책지원센터에 제출하면 된다. 국토교통부나 해외건설협회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지원 대상사업 모집은 사업 타당성조사 지원사업과 금융투자를 위한 추천사업으로 구분해 모집해 초기 단계부터 금융종결단계에 이르기까지 필요한 사항을 원스톱으로 지원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조성 예정인 글로벌인프라벤처펀드 지원 대상사업도 함께 모집한다. 글로벌인프라벤처펀드는 과도한 초기 개발비(본타당성조사 비용 등) 부담을 일부 해소하여 사업의 추진 가능성을 높이고자 하는 펀드로 사업이 성공하면 환수되는 구조다.

국토부는 타당성조사, 금융투자추천사업 공모와 관련해 신청기업들의 이해를 돕고자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사업설명회는 오는 7일 오후 1시에 해외건설협회 1층 교육장에서 해외건설기업, 엔지니어링업계, 금융기관 등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jhlee2@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