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계자문 후보에는 한영…법률자문은 세종 선정



(서울=연합인포맥스) 정원 기자 = 산업은행이 보유 중인 대우건설 지분 매각에 속도를 내고 있다.

산업은행은 대우건설 매각 주간사 후보로 BOA메릴린치와 미래에셋대우를 선정했다고 28일 밝혔다. 회계자문사 후보에는 한영 회계법인이, 법무자문사 후보에는 법무법인 세종이 각각 선정됐다.

산업은행 관계자는 "대우건설이 지난해 말 해외 잠재부실을 모두 반영한 후 올해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할 것으로 전망되는 등 인수·합병(M&A) 여건이 조성됐다고 판단해 이번 매각을 추진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산업은행은 케이디비밸류제육호 사모투자전문회사(이하 'KDB밸류 6호')를 통해 대우건설 보통주 50.75%를 간접 보유하고 있다.

산업은행은 향후 공개경쟁입찰방식으로 KDB밸류 6호가 보유한 대우건설 주식을 매각할 방침이다.

투명한 매각을 위해 산업은행은 사외이사를 위원장으로 하는 '대우건설 매각추진위원회'를 구성·운영하고, 주요 사항은 위원회의 의결을 거칠 예정이다.

전영삼 산업은행 부행장은 "대우건설은 시공능력 3위, 매출 11조원의 국내 굴지 설계·구매·시공(EPC) 회사"라며 "재도약을 이끌 수 있는 국내·외 건실한 투자자를 적극적으로 유치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구체적인 절차와 일정은 매각주간사와의 협의를 통해 확정할 예정이다. 매각공고는 매도실사 등을 거친 후인 9월 말께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

jwon@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