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재헌 기자 = 한국 감정평가사협회가 지난 11일 태국 감정평가사협회와 '감정평가 시스템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5일 공개했다.

지난 11일 태국 방콕의 스위소텔 르 콩코드호텔에서 체결한 업무협약은 ▲부동산 발전을 위한 조사 및 연구 ▲부동산 감정평가 등에 대한 교류 ▲양국 감정평가제도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전문가의 역량 강화 연수 등의 내용을 담았다.

한국 감정평가사협회는 한국감정평가학회와 함께 27명의 대표단을 구성했다. 태국은 부동산 감정평가 및 공무원 약 27명이 참석했다. 양 국가의 감정평가 시스템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어서 열린 공동세미나에는 양국의 감정평가 시스템을 소개하고 토론했다. 우리나라 참석자 중에는 김준형 한국감정평가학회 교수(명지대 부동산학과)가 발표했다.

국기호 한국 감정평가사협회장은 "지속해서 경제성장을 이루는 태국과의 협약체결을 통해 한국의 감정평가 우수성을 소개하며 태국 부동산 산업의 지속적인 발전을 도모하고 나아가 동반자 관계를 구축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국 감정평가사협회-태국 감정평가사협회 '감정평가 시스템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 모습(자료: 한국 감정평가사협회)>

jhlee2@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