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연합인포맥스) 이효지 기자 = 국토교통부가 주거복지 정책에 힘을 싣는 방향으로 조직 개편을 단행한다. 문재인 정부의 색채를 선명하게 하려는 의도로 풀이됐다.

7일 국토부에 따르면 주거복지를 담당하는 주거복지정책관(국장급)이 주택토지실 소속으로 신설된다.

국토부는 행정안전부와 기획재정부 협의를 마친 상태로 개편은 이달 말 국무회의 의결을 거쳐 시행될 예정이다.

주거복지정책관은 현재 주택정책관 소속 주거복지기획과가 주무과로 편입되고 별도조직인 공공주택본부에 있는 5개 과가 2개 과(주택, 택지 부문)로 재편돼 편입된다.

이번 조직개편은 서민주거안정과 주거복지에 역점을 둔 문재인 정부의 색채를 더 분명히 한 것으로 풀이된다. 국토부는 주거복지정책관을 통해 다양한 형태의 공공주택을 공급, 관리해 나갈 계획이다.

지난 정부의 주요 사업인 뉴스테이를 주도했던 뉴스테이추진단은 없어진다. 유일하게 남아있던 민간임대정책과(구 뉴스테이정책과)가 주거복지정책관 소속으로 옮기기 때문이다.

역시 전 정부에서 명명된 행복주택도 이름이 바뀔 가능성이 크다.

국토부는 다양한 공적임대 주택을 아우르는 브랜드와 브랜드 이미지(BI)를 만들 계획으로,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최근 국토부를 대신해 '공적임대 주택 브랜드 네이밍 및 BI 구축 사업' 용역을 발주했다.

hjlee2@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