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재헌 기자 = 롯데자산개발이 새로운 컨셉의 공유오피스 '워크플렉스(Workflex)'를 출시하면서, 글로벌 공유오피스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고 20일 밝혔다.

공유오피스 '워크플렉스(Workflex)'는 '일(Work)'과 '유연한(Flexible)', 두 단어를 결합해 이용기업의 개성과 특성, 요구에 따라 다양한 공간과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이를 통해 1~2인 규모의 스타트업부터 대기업 프로젝트팀 등 비즈니스의 유연함을 극대화할 수 있는 다양한 공간과 서비스를 반영해 오피스 공간의 멀티플렉스 시대를 연다는 계획이다.

내년 1월에 '워크플렉스 역삼점'이 1호점으로 출발한다. 강남 테헤란로에 있는 '강남N타워'의 7~9층이 대상이다. 신규 프라임급 오피스 빌딩에 각층 전용면적은 940여㎡(280여평)이다. 전체 2천800여㎡(860여평) 규모로 1인실부터 65인실까지 다양한 오피스 공간을 선보인다. 공유오피스로 공급되는 단일면적 규모로는 테헤란로 일대에서 보기 드문 대규모 공간이다.

스타일리시한 라운지와 프리미엄 커피 등 프라임 오피스에 걸맞은 지원시설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강남N타워의 입지 장점이 더해져 비즈니스 복합공간과 함께 도심 주요지를 업무영역으로 활용할 수 있다.

롯데자산개발은 국내·외 대도시 거점지역을 중심으로 공유오피스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중소형 빌딩을 활용한 공유오피스 사업을 전개할 예정이다. 그룹 계열사 등을 대상으로 사내 벤처 및 프로젝트팀 등 잠재적 수요층도 공략하기로 했다.

이광영 롯데자산개발 대표이사는 "종합부동산회사로서 복합개발과 주거임대, 자산관리(PM) 등 다양한 부동산사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이용자의 꿈을 실현할 수 있는 비즈니스 커뮤니티 공간과 롯데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며 "'워크플렉스'만의 비즈니스 플랫폼 서비스를 통해 오는 2030년까지 국내·외 대도시 거점지역을 중심으로 50개점을 오픈할 것이다"고 밝혔다.





<롯데자산개발 '워크플렉스' BI(Brand Identity). 자료: 롯데자산개발>

jhlee2@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