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김경림 기자 = 황창규 KT 회장은 29일 위기 극복을 통해 재도약의 기회로 삼자고 강조했다.

황 회장은 이날 아침 사내 방송을 통해 지난 24일 발생한 화재 상황에 관해 설명하고 전 직원의 결집을 강조했다.

그는 "지난 토요일 발생한 아현국사 통신구 화재 이후 많은 임직원이 수일째 사고현장에서 복구를 위해 애쓰고 있다"면서 "주변에서 처음 우려했던 것보다 훨씬 빠르게 정상화를 이뤄가고 있다"고 평가했다.

이어 "사고 현장의 임직원들은 이미 복구에 필요한 물자와 인력을 준비하고 있었고, 불이 꺼지고 현장 출입만 되면 바로 복구할 준비가 된 상태였다"며 "이런 직원들의 열정을 보며 극복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었다"고 말했다.

그는 "매캐한 공기 속에서 마스크를 쓰고 복구에 전력하는 모습, 화재와 분진의 여파 속에서 임직원 모두 구슬땀을 흘리며 복구작업에 뛰어들고, 신속하게 현 상황을 극복하자는 목표하에 한마음으로 소통하고 협업하는 모습을 봤다"며 "화재가 일어난 것은 대단히 불행하지만, 하나의(single) KT 저력으로 위기를 극복할 수 있겠다는 자신을 얻었다"라고도 전했다.

황 회장은 소상공인의 통신복구와 지원, 고객피해 보상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그는 "소상공인들께 LTE 라우터와 무선 결제기를 우선 공급하고 착신 전환 서비스도 무료로 지원했으며 집단상가의 동케이블도 광케이블로 전환하고 있다"며 "가능한 자원과 방안을 총동원해 소상공인 지원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번 사고를 통해 위기를 극복하는 힘은 우리의 하나 된 노력에서 나온다는 것과 KT가 하는 일이 국가적으로 정말 중요한 일이라는 것을 다시 깨닫는 계기가 됐다고 생각한다"며 "위기 극복을 위해 회장이 앞장서겠다"고 다짐했다.





(지난 25일 오전 KT 아현국사를 찾아 사과하는 황창규 KT 회장)

klkim@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