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장순환 기자 = OK저축은행은 전국 23개 영업점에 금융 취약계층을 위한 '고령자 장애인 고객전담 창구'를 마련했다고 29일 밝혔다.

고령자 장애인 고객전담 창구는 금융 거래를 위해 영업점을 방문한 금융 취약계층 고객이 전담 직원의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마련된 서비스 공간이다.

여기서 금융 취약계층 고객은 고령자는 만 65세 이상 고객을, 장애인은 신체 또는 정신적 손상 등으로 인해 일상생활이 불편한 고객을 뜻한다.

OK저축은행은 고령 고객에게 제공해오던 기존 서비스를 장애인 고객까지 확대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동시에 '금융 취약계층 응대 매뉴얼'을 자체적으로 제작해 배포하는 등 전반적인 영업점 직원 서비스 향상에도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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