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홍경표 기자 =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은 5년 후 국민연금 포트폴리오의 절반까지 해외투자를 늘리겠다고 설명했다.

박 장관은 31일 중구 더플라자호텔에서 열린 '제5차 국민연금기금운용위원회'에서 "5년 후 해외투자는 국민연금 포트폴리오의 50% 수준까지 증가하고, 국내 투자는 감소할 것이다"고 말했다.

그는 "국민연금 기금운용 규모를 고려, 높은 수익성 투자 기회 확대를 위해 해외투자 증가가 불가피하다"며 "국민연금의 효율적 투자 다변화와 리스크관리가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오늘 의결 안건인 2020~2024년 중기자산배분안은 향후 5년간 국민연금기금의 목표수익률을 측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자산군별 비중을 결정하는 과정이며 기금운용성과의 90% 이상을 결정한다"며 "5년 후 국민연금에 의미 있는 변화가 나타날 것이다"고 언급했다.

박 장관은 올해 시장 변동성이 확대됨에 따라 리스크관리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국내 경기 둔화 우려와 미·중 분쟁, 브렉시트 등 대내외 시장 변동성이 커질 것으로 예상한다"며 "기금 장기수익률을 위해 리스크 요인 대응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오늘 의결하는 중기자산배분에 따라 투자 다변화 전략을 충실히 이행하고 리스크관리에 만전을 기해 안정적인 성과를 만들겠다"며 "중기자산배분에 따른 2020년 국민연금 기금운용계획도 보고할 것이다"고 덧붙였다.

kphong@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