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현정 기자 = 롯데그룹이 로봇프로세스자동화(RPA) 시스템을 전 계열사로 확대한다.

롯데는 3일부터 4일까지 전남 목포에 위치한 롯데아울렛 남악점에서 롯데 기업문화위원회 정기회의를 진행하고 이 같은 과제를 추진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기업문화위원회 공동위원장인 황각규 롯데지주 대표이사, 이경묵 서울대 교수를 비롯한 내·외부위원, 전남지역에서 근무 중인 계열사 현장 직원 및 주니어보드 직원 등 50여명이 참여했다.

롯데는 우선 롯데지주와 롯데홈쇼핑 등 6개 계열사에서 재무와 영업 등 일부 업무에 사용하고 있는 RPA 시스템을 롯데백화점과 호텔 등 11개 계열사에 도입하고 향후 전 계열사로 확대해나가기로 했다.

RPA는 사람이 반복 처리해야 하는 단순 업무를 로봇 소프트웨어를 통해 자동화하는 솔루션으로 GE, 도요타 등 국내외 유명 기업들이 활용하고 있다.

롯데는 현재 롯데지주를 비롯해 롯데홈쇼핑, 롯데정보통신 등 6개 계열사에서 재무·영업·물류·제조·지원 등의 일부 영역에 도입해 비용 절감과 생산성 향상, 품질 제고 등 소기의 성과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롯데는 또 그룹 비즈니스와 연계한 지역밀착형 활동을 더욱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등 유통계열사와 연계해 전남지역 농수축산물의 구매 규모를 확대하는 한편 롯데의 관광·서비스 계열사인 롯데JTB를 활용해 지자체 및 공공기관과 함께 해외관광객 유치 상품을 개발할 계획이다.

황각규 대표이사는 "겸손한 자세로 지역사회와의 긴밀한 소통을 통해 공감을 얻고, 환경 보호에 관심을 갖고 동참하는 등 사회와 함께 가는 기업문화를 만들어 나가자"고 말했다.

hj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로 10시 43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인포맥스 금융정보 서비스 문의 (398-5209)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