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최정우 기자 = 한국거래소는 8일부터 중남미 지역 금융관계자를 초청해 '한국 자본시장 및 ESG 지수·투자'를 주제로 연수를 실시한다고 이날 밝혔다.

오는 12일까지 열리는 이번 연수는 중남미개발은행(Inter-American Development Bank, IDB)의 요청에 따라 한국거래소와 IDB가 최초로 추진하는 협력사업이다.

IDB는 중남미와 카리브해 국가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1959년 미국 워싱턴D.C에 설립된 개발원조 기관이다.

IDB에는 한국을 포함해 미국과 아르헨티나, 브라질 등 48개 국가가 회원국으로 등록돼있다.

연수를 통해 아르헨티나와 멕시코, 콜롬비아 등 중남미 거래소 임직원과 IDB 관계자 21명은 삼성전자와 롯데그룹 등 한국의 글로벌 기업을 방문해 지속가능 경영 교육을 등을 받게 된다.

또한, KRX 인덱스 컨퍼런스, 한-중남미 금융협력 세미나 참여 등을 통해 국내기관과의 협업을 모색할 기회를 얻는다.

한국거래소 관계자는 "금번 연수사업이 중남미 지역 후속 사업을 발굴하고 IDB와의 지속적인 협력기회가 될 것"이라며 "한국과 중남미 자본시장 간 협력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jwchoi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로 11시 48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인포맥스 금융정보 서비스 문의 (398-5209)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