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현정 기자 = 현대차그룹이 중국 베이징에 오픈 이노베이션(개방형 혁신) 센터인 '크래들 베이징'을 공식 개소했다고 23일 밝혔다.

크래들 베이징은 미국의 크래들 실리콘밸리, 한국의 제로원, 이스라엘의 크래들 텔 아비브, 독일의 크래들 베를린에 이은 현대차그룹의 다섯 번째 글로벌 오픈 이노베이션 센터다.

그동안 현대차그룹은 인공지능(AI), 모빌리티, 자율주행, 스마트시티, 로보틱스 등 미래 핵심 분야 확보를 위해 유망 스타트업 발굴 및 전략적 파트너십 확대를 위한 글로벌 오픈 이노베이션 센터를 구축해왔다.

크래들 베이징은 중국 현지의 ICT 대기업과 미래 핵심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 대학, 정부, 투자 기관 등 다양한 파트너들과 협력을 확대해나간다는 방침이다.

중국은 세계 최대의 자동차 시장이자 세계 2대 창업 대국 중 하나로 특히 베이징은 중국의 청년창업센터인 중관촌이 있을 뿐 아니라, 벤처 캐피탈 투자사가 집중돼 있다.

피터 양 사무소장은 "데이터 기술 시대로의 전환에 맞춰 중국 현지 혁신 네트워크와 활발히 교류할 수 있는 개방형 혁신 인터랙티브 플랫폼을 구축하려 노력할 것"이라며 "크래들 베이징은 전 세계에 중국으로부터 발원한 혁신 솔루션을 공유하는 허브로 기능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이라고 말했다.

hj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02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