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연합인포맥스) 이효지 기자 =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이 사우디아라비아를 찾아 우리 기업들의 인프라 프로젝트 수주을 위한 지원 활동에 나선다.

2일 국토부에 따르면 김 장관은 3일부터 6일까지 사우디를 방문해 우리 기업의 프로젝트 수주 지원과 공항·신도시 개발 등 국토교통 분야 정부 간 협력방안을 논의한다.

김 장관은 방문기간 사우디 국부펀드 총재와 경제기획부 장관, 교통부·주택부 장관 등과 면담하고 현재 입찰에 참여 중이거나 향후 발주 예정인 주요 인프라 프로젝트에 대한 우리 기업들의 참여 방안을 협의할 예정이다.

사우디는 우리 건설사들의 해외 누적수주액이 가장 많은 국가로, 최근 석유 중심의 산업을 다각화하고 있으며 인프라 분야에서도 다양한 신도시, 공항, 플랜트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우리나라는 사우디아라비아가 탈석유화 시대를 대비해 발표한 '비전 2030' 실현을 위한 중점 협력 국가로, 지난 4월 사우디와 한·사우디 비전 2030 협력 회의를 열고 6월에는 사우디아라비아 왕세자가 방한해 정상회담을 열기도 했다.

김 장관은 또 사우디 교통부 장관과 '한·사우디 공항협력 양해각서(MOU)'를 맺고, 스마트 공항에 대한 기술 교류와 함께 우리나라의 공항 건설과 운영에 대한 진출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사우디 내 우리 기업의 주요 현장을 방문하고 현지 경제인 간담회를 열어 현장 소통에도 나선다.

김 장관은 "이번 사우디와의 고위급 협력이 해외 수주 반등을 마련할 계기가 될 것"이라며 "사우디와 건설 분야 협력을 강화하고 새로운 협력모델도 발굴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hj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1시 0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