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최종통보 후 재논의할 듯



(서울=연합인포맥스) 정지서 김예원 기자 = 우리금융지주 이사회가 손태승 회장 체제를 당분간 이어가겠다는 뜻을 밝혔다.

우리금융 한 사외이사는 6일 연합인포맥스와의 전화통화에서 "오랜 시간 논의를 했지만, 아직 손 회장 개인의 제재에 대한 최종 결과를 통보받지 못했다"며 "당분간 현 체제를 유지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그는 "현재로서는 어떤 의견을 내는 게 적절치 않다는 게 이사회의 판단"이라며 "지배구조 관련 기존 절차를 변경할 이유가 없다"고 설명했다.

다만 금융당국으로부터 제재가 최종 통보되는 3월 이후 지배구조와 관련해 재논의가 진행될 수 있음도 시사했다.

그는 "금융위원회의 기관 제재에 대한 논의가 끝나는 대로 개인 제재가 함께 통보되는 3월 이후에는 상황이 바뀔 수 있다"며 "하지만 현재로서는 어떤 결정을 하기가 시기적으로 옳지 않다"고 강조했다.

이날 우리금융 이사회는 오전부터 손 회장과 함께 거취에 대해 논의했다.

앞서 손 회장은 지난달 30일 금융감독원 제재심의위원회로부터 중징계에 해당하는 문책경고를 받았다. 이후 이사회에 자산의 거취에 대해 생각할 시간을 달라고 요청한 바 있다.

손 회장은 사외이사들과 함께한 자리에서 아직 제재가 최종 통보되지 않은 만큼 시간을 두고 입장을 확정하겠다는 뜻을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중단된 차기 행장 선임 절차를 언제 재개할 수 있을지는 미지수다.

또 다른 사외이사는 "회장과 행장을 분리하기로 한 만큼 행장을 빨리 선임하면 좋겠지만 아직은 결정된 바 없다"며 "되도록 빨리 절차를 개시할 것"이라고 했다.

jsjeo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5시 33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