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현정 기자 = 이마트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악재를 뚫고 온라인 사업의 성과에 힘입어 한 분기만에 흑자로 돌아섰다.

시장 예상치에는 못 미치는 실적을 내기는 했지만, 코로나19로 지난 2∼3월 잦은 휴점을 반복했던 점을 고려하면 양호한 실적을 거뒀다는 평가다.

특히 온라인몰 SSG닷컴(쓱닷컴)의 매출이 급증하면서 영업적자 폭이 크게 줄었고, 노브랜드가 처음으로 분기 흑자를 달성하는 등의 성과도 냈다.

이마트는 올 1분기 연결기준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13.6% 증가한 5조2천108억원, 영업이익은 34.8% 감소한 484억원으로 집계됐다고 13일 밝혔다.

지난해 4분기에 100억원의 영업손실을 냈던 것에서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연합인포맥스가 최근 두 달 간 실적 전망치를 내놓은 12개 증권사 자료를 토대로 한 컨센서스에 따르면 이마트는 올 1분기 매출액이 전년대비 8.31% 증가한 4조9천663억원, 영업이익은 3.1% 감소한 720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추정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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