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지서 기자 = 은성수 금융위원장이 윤석헌 금융감독원장에게 부원장 진용이 새롭게 갖춰진 만큼 주어진 역할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했다.

은 위원장은 4일 "부원장 임명을 통해 금감원 간부진이 새롭게 갖춰졌다"며 "흔들림 없이 코로나19에 대응한 금융지원과 현장 점검, 금융소비자 보호, 금융회사 건전성 관리 등 주어진 임무를 신속하고 차질없이 수행해 달라"고 주문했다.

특히 현재 경제 상황에 대한 엄중한 인식을 함께해 줄 것을 강조했다.

은 위원장은 "코로나19는 물론 미중 무역갈등 등 대내외 불확실성이 큰 경제 전시상황"이라며 "금융당국이 주어진 역할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코로나19 관련 금융지원과 리스크 관리뿐만 아니라 포스트 코로나에 대한 준비 등 현안이 산적해 있다"며 "지금까지와 같이 긴밀하고 유기적인 소통과 협업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이날 오전 금융위는 임시회의를 열고 김근익 금융정보분석원(FIU) 원장을 금융감독원 총괄·경영 담당 부원장으로 임명했다.

최성일 금감원 전 부원장보는 은행·중소금융 담당 부원장에, 김도인 금감원 전 부원장보는 자본시장·회계 담당 부원장에 올랐다.

이로써 금감원은 부원장급 4명에 대한 인사를 마무리했다. 부원장급에 해당하는 김은경 금융소비자보호처장은 지난 3월 임명됐다.

부원장의 임기는 3년이다. 새롭게 임명된 부원장은 5일부터 임기를 시작한다.

jsjeo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4시 29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