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현정 기자 = 신라면세점은 이르면 다음 주 후반부터 재고 면세품 판매를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쌓여가는 재고 면세품을 해소하기 위해 내수 판매를 한시적으로 허용한데 따른 것이다.

신라면세점은 면세 재고품 판매를 위해 자체 온라인 채널인 '신라트립'을 구축했다.

롯데와 신세계와 달리 그룹 내 유통채널이 없었기 때문이다.

재고 면세품은 신라면세점 모바일 앱의 첫 화면에서 '신라트립' 메뉴로 접속하거나 인터넷 포털 사이트에서 '신라트립'을 검색 후 접속해 구매할 수 있다.

신라면세점은 프라다, 발렌시아가, 몽클레어 등의 수입 명품 브랜드와 투미, 토리버치, 마이클 코어스 등의 매스티지 브랜드 등 총 40여개 브랜드의 가방과 선글라스를 포함한 패션 잡화 등을 순차적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판매가격은 백화점 정상 가격 대비 평균 30~50% 할인된 수준이다.

수입 통관 절차 등 세금이 포함된 원가에 물류비, 상품화 작업비, 카드수수료 등을 고려해 결정됐다.

신라면세점은 외부 유통 채널과의 제휴가 아닌 신라면세점의 자체 플랫폼 신라트립을 활용해 수수료를 낮추는 대신 할인율을 높였다고 설명했다.

신라면세점은 통관 절차 간소화를 통해 주문 후 7일 이내 상품을 배송할 예정이다.

hj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8시 49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