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현대자동차가 처음으로 글로벌 100대 브랜드 자동차 부문 '톱5'에 이름을 올렸다.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업체 인터브랜드가 20일 발표한 '2020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서 현대차는 종합 브랜드 순위 36위, 자동차 부문 5위를 차지했다.

현대차의 브랜드 가치는 전년보다 약 1% 상승한 143억달러를 기록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타 자동차 브랜드들은 역성장을 기록한 것과 비교해 현대차는 유일하게 브랜드 가치가 올랐다.

현대차는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 처음으로 이름을 올린 2005년 이후 브랜드 순위는 48계단, 브랜드 가치는 108억 달러가 오르는 등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특히 현대차는 글로벌 친환경차 시장에서 주목할 만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

현대차는 올해 6만여대 이상의 전기차 판매량을 기록하며 글로벌 전기차 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유지했다.

지난 8월 전용 전기차 브랜드 '아이오닉(IONIQ)'을 론칭하고, 2024년까지 3종의 전용 전기차 출시를 예고하는 등 글로벌 전기차 시장 리더십 강화에 나섰다.

또한, 세계 최초로 스위스 정부와 수소트럭 '엑시언트' 공급계약을 체결하는 등 미래 모빌리티 분야에서 실질적 사업 성과를 거두고 있다.

이와 함께 도심항공모빌리티(UAM) 사업을 통해 도시교통 문제를 해소하고 혁신적인 이동 패러다임을 제시하며 로보틱스, 자율주행 등 미래 모빌리티 사업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공격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자동차 산업 환경에 불어 닥치고 있는 거대한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모빌리티 리더가 되기 위해 힘쓰고 있다"며 "미래 모빌리티 산업에 대한 과감한 투자와 기술 경쟁력을 바탕으로 고객, 나아가 전 인류에게 한 차원 높은 삶의 경험을 제공하고 인류의 행복에 공헌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yg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3시 01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