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신윤우 기자 = 미국 정치권이 올해 안에 경기 부양책을 내놓을 것이란 전문가 진단이 나오고 있다고 마켓워치가 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매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충격에 대응하기 위한 추가 부양책이 논의되고 있다며 낙관적인 전망이 제기된다고 전했다.

최근 상원에서 초당적으로 9천80억 달러 규모의 부양책이 제안된 이후 민주당과 공화당 관계자들은 협의를 진행 중이다.

캐피털 알파 파트너스의 제임스 루시에 애널리스트는 "코로나19 구제책이 오는 18일로 기한이 미뤄질 예정인 예산안과 함께 처리될 가능성이 크다"며 "합의안이 다음 주 초까지 수면 위로 드러나지 않을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9천80억 달러짜리 부양안은 일종의 관심끌기용일 수 있다"면서 "이 부양안의 일부가 최종 합의안에 포함될 수도 있지만 모두 반영되지는 않을 것"이라고 추정했다.

하이트 캐피털 마켓츠의 헌터 해먼드 애널리스트도 코로나19 부양책에 대해 낙관적인 견해를 밝혔다.

그는 의회가 실업 급여 지급과 급여 보호 프로그램(PPP) 재가동, 백신 개발 및 배포를 위해 2천500억~4천억 달러 규모의 예산을 편성할 것이라며 성사될 확률을 75%로 추정했다.

해먼드 애널리스트는 또 의회가 4천억~7천500억 달러 규모의 부양책을 승인할 가능성은 50대 50으로 본다면서 상원의 초당적 부양안이 통과되기 위해서는 주 정부 및 지방 전부 지원과 기업의 법적 책임 보호 문제에 대한 합의가 이뤄져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ywshi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15시 01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