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현정 기자 = 신세계그룹의 벤처캐피탈(CVC) 시그나이트파트너스가 동남아시아 최대 차량 호출 및 배달·금융서비스 플랫폼그랩(Grab)에 투자했다고 16일 밝혔다.

그랩은 2012년 차량 호출 서비스로 시작해 음식 및 식료품 배달, 금융서비스까지 사업을 확장한 동남아시아 최대 앱이다.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베트남, 태국 등 동남아 8개국에서 서비스되고 있으며 2억1천400만건 이상의 다운로드를 기록하고 있다.

시그나이트파트너스는 그랩이 수백만 명의 일상에서 사용되고 있는 서비스라는 점과 동남아시아지역이 모바일을 중심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는 부분에 주목해 이번 투자를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구체적인 투자 규모는 공개하지 않았다.

시그나이트파트너스는 지난해 첫 해외 투자로 미국의 유망 패션 기업 인타이어월드를 선정한데 이어 이번 그랩까지 글로벌 투자에 본격적으로 나서고 있다.

시그나이트파트너스 관계자는 "앞으로 국내외 유망 스타트업을 지속적으로 발굴 및 투자하는 것은 물론 스타트업과의 시너지 창출을 위한 다양한 기회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그나이트파트너스는 신세계그룹이 지난해 7월 설립한 벤처캐피탈이다.

대기업과 스타트업이 상생하고 발전하는 산업 생태계 조성에 기여하고 국내외 유망 스타트업에 대한 투자를 통해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하고자 설립됐다.

현재까지 패션테크기업 에이블리코퍼레이션, 부동산 개발 및 임대관리기업 홈즈컴퍼니 등에 투자했다.

hj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07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