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김경림 기자 = LG디스플레이가 오는 2일(현지시간)부터 5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전시회 IFA 2022에 참여하고 10년간 축적한 OLED 기술이 적용된 TV 패널 라인업을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LG디스플레이는 IFA 행사장인 '메세 베를린'에 전시장을 마련하고 97인치 OLED TV를 비롯해 다양한 패널 제품을 유럽 고객들에 선보인다.

97인치 OLED TV 패널은 초대형 화면이 구현하는 압도적 몰입감으로 영화관과 같은 시각 경험을 제공하며 77인치 8K OLED TV 패널은 약 3천300만개의 화소 하나하나가 스스로 빛을 내 더 선명하고 생생한 화질을 구현한다.

LG디스플레이 97인치 OLED TV 패널
LG디스플레이 제공. DB 및 재판매 금지.




65인치 OLED 패널과 게이밍에 최적화된 42인치 OLED TV 패널도 전시한다.

아울러 LG디스플레이의 10년 OLED 기술력을 결집한 'EX 테크놀로지' 기술 우수성도 강조한다.

EX 테크놀로지는 중수소 기술과 개인화 알고리즘을 적용해 기존 OLED 대비 화면 밝기를 30% 높이고 자연의 색은 더욱 정교하게 재현하는 기술이다.

OLED 화질의 핵심인 유기발광소자 속 수소 원소를 중수소로 바꿔 효율을 높이고 머신러닝 기반의 개인화 알고리즘으로 유기발광 소자를 제어해 영상을 더욱 정교하게 표현한다.

기술적 한계로 여겨졌던 베젤도 30% 줄였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0213년 세계 최초 55인치 풀HD급 OLED TV 패널을 양산한 이후 지난 10년간 롤러블, 월페이퍼, 8K, 투명 OLED 등을 잇달아 최초로 상용화해 온 성과와 기술 리더십도 소개한다.

오창호 LG디스플레이 대형 사업부장 부사장은 "끊임없는 화질 혁신과 차별적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다양한 라인업으로 프리미엄 TV 시장 내 OLED 위상을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klkim@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39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