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지서 기자 = 교보생명은 사내벤처 데모데이와 심의협의회를 열어 사내벤처 2개의 독립 분사와 이들의 사업화를 추진하기로 했다고 2일 밝혔다.

사업화 대상은 맞춤형 펫푸드를 만들어 판매하는 플랫폼(송도담)과 전국 유명 디저트 가게 제품 배송 서비스(딸기)이다. 사업추진을 주도할 태스크포스장은 각각 사원급과 대리급 직원이 맡는다.

교보생명은 올해 초 사내벤처 제도를 본격적으로 도입했다. 모든 임직원이 주체가 되도록 디지털 인재를 양성하라는 신창재 회장의 의지가 반영된 제도였다.

교보생명은 건강 관련 데이터를 기반으로 가족의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굿칠', 캠핑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어웨이크', 글쓰기 지도 및 출판 플랫폼 '플래터', 여행을 콘텐츠로 다루는 숏폼 '오소리' 등도 디지털전략담당 산하로 배치돼 고도화를 거치면서 사업화에 속도를 낼 예정이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사내벤처가 사업화 과정을 주도하고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혹여 기대한 결과가 나오지 않더라도, 실패가 아닌 혁신의 과정으로 여겨 새로운 시도가 끊임없이 일어나는 조직문화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사내벤처 제도 1기에는 총 97개팀이 지원했으며 내부 심사 및 전문인력 평가 등 엄격한 심사 과정을 거쳤다. 이 중 9개팀은 사업 역량을 인정받아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사내벤처 육성 프로그램 대상에 합격해 총 5억1천만 원가량을 지원받기도 했다.




jsjeo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31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