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리드 차량용 '구동모터코아' 모습

 

 


(서울=연합인포맥스) 최정우 기자 = 포스코인터내셔널이 현대자동차에 하이브리드 차량 구동모터코아를 공급하기로 했다.

포스코인터내셔널은 친환경 자동차용 구동모터코아를 생산하는 자회사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이 오는 2025년부터 현대차가 양산할 차세대 하이브리드 차량의 구동모터코아 공급권을 확보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에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이 수주한 물량은 2025년부터 2031년까지 총 340만대 규모다.

하이브리드 차량은 내연기관 엔진과 전기모터의 두 가지 구동계를 활용해 최적의 주행효율을 구현하는 차량이다.

특히 현대자동차의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내연기관을 가동하지 않아도 모터만으로도 자동차 주행이 가능한 'TMED' 방식을 채택 중이다.

현재 단일 구동모터를 장착한 'TMED-Ⅰ'에서 두개의 구동모터를 장착해 연비를 대폭 향상한 'TMED-Ⅱ'로 발전하고 있어 향후 구동모터에 대한 수요는 계속 증가할 전망이다.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은 국내 구동모터코아 200만대 생산체제를 구축했다.

향후 현대자동차의 차세대 전기차 플랫폼에 적용될 구동모터코아 수주와 더불어 지속 투자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포스코인터내셔널은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을 통해 중국, 멕시코, 인도, 유럽 등에 구동모터코아 현지 생산공장을 운영·건설 중으로 오는 2030년까지 해외 500만대 생산체제를 구축할 계획이다.

김학용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 사장은 "이번 수주는 하이브리드 모터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신개념 생산공법을 적용한 제품으로 기술력을 인정받았다는 의미가 크다"며 "수주를 계기로 2030년 구동모터코아 700만대 이상의 생산체제를 갖춰 글로벌 탑티어 친환경차 부품사로 성장을 가속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jwchoi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6시 02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