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네이버, AI 반도체 솔루션 개발 협력
삼성전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인포맥스) 김경림 기자 = 삼성전자가 네이버와 손 잡고 차세대 인공지능(AI) 반도체 솔루션 개발에 협력한다고 6일 밝혔다.

AI 전용 반도체 솔루션 개발은 고도의 반도체 설계·제조 기술과 함께 AI 알고리즘 개발·검증, AI 서비스 경험과 기술 융합이 필수적이다.

초대규모(하이퍼스케일) AI는 처리할 데이터와 연산량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해 기존 컴퓨팅 시스템으로는 성능 향상에 한계가 있다.

양사는 이러한 한계를 극복하고 전력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는 새로운 반도체 솔루션을 개발할 계획이다.

이번 협력을 시작으로 컴퓨테이셔널 스토리지, 고대역(HBM) 프로세스인메모리(PIM), CXL 등 고성능 컴퓨팅을 지원하는 차세대 메모리 솔루션 확산에도 지속해서 공조한다.

한진만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전략마케팅실장 부사장은 "네이버와 협력을 통해 초대규모 AI 시스템에서 메모리 병목현상을 해결할 수 있는 최적의 반도체 솔루션을 개발할 것"이라며 "AI 서비스 기업과 사용자의 니즈를 반영한 반도체 솔루션을 통해 차세대 메모리 라인업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정석근 네이버 클로바 CIC 대표는 "최신의 AI 기술이 당면하고 있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기존에 없던 솔루션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klkim@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1시 0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