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지오센트릭 제공]


(서울=연합인포맥스) 김경림 기자 = SK이노베이션 화학 사업 자회사인 SK지오센트릭이 플라스틱 재활용 합작공장을 프랑스에 짓는다.

SK지오센트릭은 프랑스 수자원 및 폐기물 관리기업인 수에즈, 플라스틱 재활용 기술 업체 캐나다 루프인터스트리와 함께 플라스틱 재활용 합작 공장을 설립하기 위해 프랑스 북동부 생타볼에 부지를 선정했다고 17일 밝혔다.

3사는 약 4억5천만 유로(한화 6천200억원)을 투자해 2025년 초 착공에 나선다.

오는 2027년 완공이 되면 연간 약 7만t 규모의 재생플라스틱(PET) 공급 능력을 갖추게 된다.

앞서 3사는 지난해 6월 플라스틱 재활용 합작 법인 설립 업무 협약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공장 설립은 프랑스 정부와 그랑이스트주, 생타볼의 지원 아래 진행되며 SK지오센트릭의 석유화학 공정 운영 경험과 수에즈의 폐기물자원 관리 능력, 루프인더스트리의 플라스틱 재활용 기술이 활용된다.

생타볼은 유럽 북동부 인구 밀집 지역 중심부에 있으며, 도로 및 철도 등 효율적인 산업 인프라를 바탕으로 재활용 공장 설립에 최적의 환경을 갖췄다고 3사는 평가했다.

공장 완공 시 지역의 지속가능성도 높이고 신규 일자리 창출 등 고용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됐다.

나경수 SK지오센트릭 사장은 "유럽 최초 플라스틱 재활용 공장 설립을 위한 부지 선정이라는 의미 있는 이정표를 달성하게 되어 기쁘다"며 "유럽지역의 지속가능한 순환 경제 구축을 이끌어 가도록 폭넓은 석유화학 공정 운영 경험을 공유하겠다"고 말했다.

klkim@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8시 37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