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HD현대의 선박 자율운항 전문회사인 아비커스가 미국 레저보트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아비커스는 미국 플로리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보트쇼인 '마이애미 국제 보트쇼'에 참가했다고 19일 밝혔다.

아비커스는 이번 보트 쇼에서 약 10만 명 이상의 관람객을 대상으로 고객 서베이를 진행했으며 희망자를 대상으로 레저보트 자율운항 솔루션 '뉴보트(NeuBoat)'의 베타 테스트 참가자를 모집했다.

뉴보트는 선박에 탑재된 아비커스의 인공지능(AI) 자율운항 솔루션이 해상 환경을 인지, 판단, 제어하는 중추적 역할을 담당한다. 자율항해(NAS), 자율 이·접안(DAS), 일몰 지점 추천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임도형 아비커스 대표는 "이번 베타 테스트 진행을 통해 뉴보트를 알리고 전 세계 보트 시장의 6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미국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서겠다"고 말했다.

또한, 아비커스는 글로벌 톱 티어 보트 전장업체인 레이마린과 다년간의 독점 파트너십을 맺기로 합의했다.

양사는 3월 중 협력 계약서를 체결하며 향후 레이마린의 항해 장비에 아비커스의 뉴보트를 탑재한 세계 최초의 자율 레저보트 솔루션 '레이마린 X 아비커스 뉴보트'의 출시를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HD현대 아비커스, '레이마린'과 파트너십 체결
(서울=연합뉴스) HD현대의 선박 자율운항 전문 회사인 아비커스가 지난 15일 글로벌 보트 전장업체인 '레이마린(Raymarine)'과 다년간의 독점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19일 밝혔다. 사진은 협약 체결 후 기념 촬영하는 관계자들 모습. 2023.2.19 [HD현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yg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3시 08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