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수용 기자 = 하나금융그룹이 SK ICT 패밀리와 협력해 금융 취약계층을 위한 상생 금융에 앞장선다.

하나금융은 16일 SK ICT 패밀리 3사와 '금융·통신·미디어·유통 데이터 결합 신사업 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하나은행, 하나증권, 하나카드와 SK텔레콤, SK브로드밴드, 11번가가 참여하는 국내 최대 규모 업종 간 이용자 데이터 가명 정보 결합이다.

두 그룹은 개인정보 보호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금융보안원을 통해 이를 추진한다.

하나금융은 데이터 결합을 통해 중·저신용 및 금융 이력 부족 이용자에 특화된 대안 신용평가 모형을 고도화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발굴 및 데이터 결합 기반 비즈니스를 강화한다.

특히, 하나금융은 다양한 데이터를 활용해 금융소외계층 이용자의 대안 신용평가 모형을 고도화해 개인 대출 심사 과정에 적용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대학생, 사회 초년생, 주부, 은퇴자 등 금융 거래 이력이 부족한 손님에 대한 맞춤형 중금리 대출을 확대할 수 있다.

황보현우 하나은행 데이터본부장은 "데이터 결합은 디지털 전환 시대를 이끌어 가는 키워드로, 업종 간 데이터 결합으로 새로운 부가가치 창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sylee3@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27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