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지서 기자 = 보험업계와 벤처캐피탈(VC) 업계가 손잡고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을 본격적으로 육성한다.

생명보험협회와 손해보험협회, 한국디지털헬스산업협회, 펜벤처스코리아는 이달 31일 디지털헬스케어와 금융 간 매칭을 테마로 '디지털헬스케어 수요·공급기업 매칭데이'를 연다.

올해로 세 번째 열리는 이번 행사는 생명보험·손해보험협회·펜벤처스코리아가 공동 주관한다.

최근 헬스케어 서비스 분야는 보험업계의 미래 먹을거리로 각광받고 있다. 보험산업과의 연관성도 높아 보험사 간 관련 서비스를 출시하기 위한 경쟁이 치열한 양상이다.

지난해에는 디지털 헬스케어와 제약, 보험사 간 매칭을 테마로 각각 행사가 열렸다면, 올해는 금융을 테마로 기업 간 매칭이 진행된다.

생보협회와 손보협회, 디산협, 펜벤처스코리아는 지난달 사전신청과 공동주관기관 추천을 통해 참여 공급기업 후보를 3배수로 압축한 뒤 내부심사를 거쳐 최종 공급기업 10개사를 엄선했다.

▲로완 ▲사운드짐 ▲아이픽셀 ▲에이슬립 ▲엑소시스템즈 ▲영앤 ▲투비콘 ▲큐티티 ▲피플앤테크놀로지 ▲핵사휴먼케어 등 10곳이다.

이들 모두 시니어케어를 비롯해 맞춤 운동, 근골격계질환 치료, 슬립테크, 구강 케어, 웨어러블로봇, IoMT 등에서 우수 솔루션을 보유한 유망기업들이다.

이번 매칭데이는 공급 기업들의 IR 피칭과 사전 스케줄링을 통한 수요·공급 기업 간 현장상담으로 구성된다.

디지털헬스산업협회측은 "이번 디지털헬스케어 매칭데이에 참여하는 공급기업들은 대부분 프리A에서 시리즈A 투자단계"라며 "디산협의 오프라인 매칭데이와 온라인 마켓플레이스가 수요·공급 기업을 잇는 오작교 역할을 해 최근 금융시장 위축으로 투자금액 축소, 투자유치 기회부족의 어려움을 겪는 디지털헬스케어 기업들의 활로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jsjeo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45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