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낸다컴퍼니', 워킹맘 성장 돕는 '맘콘서트' 개최

(서울=연합인포맥스) 정지서 기자 = 교보생명 사내벤처 '해낸다컴퍼니'가 워킹맘의 균형 잡힌 성공을 위해 '맘콘서트-슬기로운 여름방학'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오는 30일 강남 교보타워 노블리에홀에서 개최될 이번 콘서트는 워킹맘들에게 공감과 지지의 메시지를 전하고 초등자녀교육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맘콘서트는 오프라인 참여가 어려운 워킹맘들을 위해 유튜브 라이브로 온라인 동시 중계된다.

이날 맘콘서트는 유튜브 채널 '슬기로운 초등생활'을 운영 중인 범잡은포수 대표 이은경씨가 워킹맘들에게 '문해력 높이는 초등 자기주도공부법'을 주제로 강연한다.

이번 맘콘서트를 개최하는 '해낸다컴퍼니'는 국내 유일 워킹맘 자녀관리 플랫폼 '오후1시'를 운영 중인 팀이다. 12년차 워킹맘인 대표가 양육의 사각지대에 놓인 초등 고학년 자녀돌봄의 페인포인트를 극복하고자 출발했다.

해낸다컴퍼니는 워킹맘에게 필요한 '시간'과 '정보', '네트워킹'을 제공해 워킹맘의 성장을 돕는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전문가와 만나는 '맘콘서트' 외에도 매주 월요일 발행되는 뉴스레터 '레터 오후1시'를 비롯해 워킹맘 네트워킹을 돕는 '클럽 오후1시'를 운영하고 있다.

한편, 교보생명은 스타트업 성장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교보생명은 해낸다컴퍼니와 같은 사업이 빛을 발하도록 사내벤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같은 성과를 인정받아 지난해 창업진흥원 사내벤처 육성 프로그램 '최우수기업'에 선정됐으며, 이외에도 2023년 창업도약패키지-대기업 협업 프로그램에 보험업권 최초로 선정돼 창업 생태계 조성에 기여하고 있다.




jsjeo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4시 44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