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윤홍 GS건설 최고경영자
[출처: GS건설]

 

(서울=연합인포맥스) 남승표 기자 = GS건설이 회사 안팎의 위기를 맞아 전문경영인 체제를 마무리하고 오너 경영체제로 리더십을 전환했다. 40대 최고경영자(CEO)의 등장으로 조직 내 세대교체 흐름도 한층 가속할 것으로 예상됐다.

 

GS건설은 허윤홍 사장(44세)을 신임 CEO로 선임했다고 20일 밝혔다.

허윤홍 사장은 1979년생으로 허창수 회장의 아들이다. GS칼텍스 신입사원으로 입사한 후 사원 기간을 거쳐, 2005년 GS건설에 입사해 재무, 경영혁신, 플랜트사업 등 회사의 여러 분야에 걸친 다양한 사업 및 경영관리 경험을 쌓아왔다.

지난 2019년부터 GS건설의 신사업추진실장을 담당했다. 해외시장 개발과 수처리사업, 모듈러사업 등 미래 전략사업 발굴 및 투자 등을 추진하며 지난 2022년에는 신사업부문 매출 1조원을 달성하는 성과를 보여줬다.

GS건설이 허윤홍 사장을 CEO로 선임한 것은 인천 검단 사태 등으로 훼손된 기업 이미지를 회복하고 조직을 쇄신하기 위해서는 오너 일가가 책임을 지고 전면에 나서야 한다고 판단했기 때문으로 풀이됐다.

또한 40대 중반의 CEO가 등장함으로써 회사 내 세대교체도 본격화할 것으로 전망됐다. GS건설은 지난 주 대규모 조직개편과 신규 임원 승진 인사 등을 단행했다.

GS건설은 이번 CEO 교체와 관련해 "대내외적 경영환경의 불확실성이 커지는 가운데 적극적이고 과감한 미래 전략사업 발굴로 신사업 부문을 성장시킨 경험을 바탕으로 현 위기를 극복하고 한 단계 더 도약할 새로운 기회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spnam@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4시 35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