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연합인포맥스) 이효지 기자 = 박상우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는 20일 빠르게 주택 공급이 가능한 곳의 규제를 완화해 도심 주택 공급을 늘리겠다고 밝혔다.

모두발언 하는 박상우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
(서울=연합뉴스) 이정훈 기자 = 박상우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가 20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23.12.20 uwg806@yna.co.kr

 

한국토지주택공사(LH) 혁신과 관련해서는 직원들의 각성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박상우 후보자는 이날 국회 국토교통위원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주택공급이 부족하다는 국민의힘 권영세 의원 질의에 "이른 시일 안에 주택 공급이 가능한 부분을 찾아서 그 부분에 대한 규제를 우선 완화하고 특히 도심 내 공공주택 공급이 많이 이뤄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LH 혁신에 대해선 정부가 발표한 내용을 차질 없이 진행하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그러면서 "더 근본적으로 접근한다면 사장을 경험하고 느끼기에 조직원들이 스스로 깨쳐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는 "스스로 맡고 있는 막중한 책무를 인식하고 자강불식, 스스로 자정하는 노력을 쉬지 않고 하는 조직문화가 형성되도록 해야 한다"고 했다.

이어 "LH 사장의 역할이긴 하나 지도 감독부서 장관으로서 스스로 조직 혁신을 하도록 많이 지원하고 독려하겠다"고 덧붙였다.

대통령 일가 특혜 논란이 있는 서울-양평 고속도로 건설과 관련해선 "(대통령 일가가 땅을 많이 보유한 지역을 고속도로 종점으로 한 사례가) 전무후무하다. 그래서 의혹이 남아있다"고 언급했다.

박 후보자는 "2024년 예산에 (건설비가) 일부 반영돼 있어 고속도로 건설은 진행돼야 한다"면서 "통상적인 갈등 해결 방법론으로 결정하는 것이 가장 중요할 것"이라고 했다.

hj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1시 1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