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남승표 기자 = 태영그룹이 블루원 산하 골프장 2곳을 통해 태영건설에 필요한 운영자금 1천400억 원을 확보했다.

태영그룹 지주회사 티와이홀딩스는 블루원 골프장 두 곳의 자산유동화를 통해 1천400억원의 자금을 마련했다고 23일 밝혔다.

유동화 대상 자산은 블루원용인과 상주 등 골프장 2곳이다. 유동화 자금은 2천억 원으로 이 가운데 용인CC 대출금 600억 원을 상환한 1천400억 원이 태영건설 운영자금으로 사용된다.

두 골프장 자산유동화에 투자한 곳은 중견 건설업체 H사로 3년 만기의 세일즈앤드리스백 방식을 사용했다.

태영그룹은 진성 매각에는 상당한 시일이 소요되는 점을 고려해 세일즈앤드리스백 방식을 사용했다고 설명했다.

티와이홀딩스는 "지난달부터 마크자산운용과 자산유동화를 추진했지만 다수의 펀드 투자자를 모집, 약정하는데 시간이 지체되던 중 다른 투자자들이 나타났고 이 가운데 H사와 협의가 가장 빨리 진행됐다"고 밝혔다.

유동화로 마련한 자금은 협력업체 공사대금 등 태영건설 운영자금이 부족할 경우 지원될 예정이다.

4~5월 기업개선계획 수립과 이행약정 체결 전까지는 협력업체 공사대금 등 운영자금을 태영건설이 자체 해결해야 하는데, 발주처 미수금 등으로 자칫 운영자금 부족이 우려되는 상황이다.

이를 해소하기 위해 채권단도 한도대(마이너스통장) 방식의 4천억원 대출 약정을 진행 중이다. 또한 건설공제조합을 통한 신규보증 4천억 원도 추진 중이다.

한편, 티와이홀딩스와 태영건설이 경주 지역에 각각 소유하고 있는 블루원 디아너스CC와 루나엑스골프장도 매각 작업이 진행 중이다. 두 골프장 모두 각각 6~7곳의 인수희망업체가 나타난 것으로 알려졌다.

블루원 디아너스CC의 경우 콘도와 웨딩홀, 영남권 최대 워터파크도 함께 패키지로 인수할 수 있다. 퍼블릭 골프장인 루나엑스골프장은 6홀 4개코스로 구성된 신개념 골프장으로 회원권 반환 부담이 없는 점도 매력적이다.

동의율 96.1%로 워크아웃 개시된 태영건설
(서울=연합뉴스) 김성민 기자 = 태영건설의 주채권은행인 산업은행이 채권단 결의를 접수한 결과 동의율 96.1%로 워크아웃 개시를 결의했다고 12일 밝혔다. 사진은 이날 오전 서울 영등포구 태영건설 본사에 불이 켜져 있는 모습. 2024.1.12 ksm7976@yna.co.kr



spnam@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7시 53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