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김경림 기자 = 삼성SDI가 오는 6일부터 열리는 '인터배터리 2024'에서 전고체(ASB) 배터리 양산 계획을 최초로 공개한다고 5일 밝혔다.

'꿈의 배터리'라고 불리는 ASB는 고체 전해질을 사용해 화재 위험성이 적고 주행 거리가 길다는 특징이 있다.

삼성SDI 전고체 배터리
삼성SDI 제공

 


삼성SDI는 현재 양산 중인 각형 배터리(P5)와 비교해 약 40% 향상된 에너지 밀도의 전고체 배터리 개발 및 양산 준비 계획을 밝힐 예정이다. 독자 조성한 고체 전해질 소재 개선과 무음극 기술을 통해 음극 부피를 줄이고 양극재를 추가, 에너지 밀도를 높일 계획이다.

이미 지난해 말 ASB사업화추진팀을 신설한 바 있으며, SDI연구소 S라인에서 샘플을 생산하는 등 전고체 배터리 사업은 본격화되고 있다.

이번 전시를 통해 2027년 전고체 배터리 양산이 차질 없이 진행되고 있다는 것을 세부적인 로드맵을 통해 보여줄 계획이다.

아울러 9분 만에 8%에서 80%까지 셀 충전이 가능한 초급속 충전과 20년간 사용할 수 있는 초장수명 배터리 등 다양한 기술을 선보일 계획이다.

최윤호 삼성SDI 대표이사 사장은 "삼성SDI는 전고체 배터리를 포함한 차세대 다양한 폼팩터의 제품 양산을 준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초격차 기술력을 통해 글로벌 배터리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klkim@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59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