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박경은 기자 = 미래에셋증권의 개인연금 적립금이 업계 최초로 10조원을 돌파했다. 그간 연금 관련 상품 라인업을 선제적으로 출시하고, 포트폴리오 서비스를 강화한 점이 성과를 이끌었다.

미래에셋증권 개인연금 적립금 추이
[출처 : 미래에셋증권]

 

미래에셋증권은 6일 개인연금 적립금이 10조436억원(4일 기준)을 기록해, 지난해 말 대비 6천739억원 증가했다고 밝혔다. 개인연금 적립금이 10조를 돌파한 곳은 증권업계 중 미래에셋증권이 최초다.

미래에셋증권은 '투자하는 연금'을 원하는 고객의 요구를 반영해, 연금에 특화된 상품 라인업을 출시했다. 특히 개인연금랩 등 포트폴리오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수익률 관리에 집중하는 마케팅을 펼쳤다.

현재 미래에셋증권에서는 일임 운용 상품인 개인연금랩과 사품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는 개인연금 자문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상반기 중 개인연금 로보어드바이저랩을 개발해 3분기 중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또한 개인연금 제도 변화에 맞춰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했다. 2013년 3월부터 현재까지 운영되고 있는 '연금저축계좌'는 과거 연금저축과 달리 다양한 상품에 분산 투자가 가능한 상품이다.

연금저축계좌는 2018년 이후 신규 판매가 중단된 연금저축신탁과 연금저축펀드, 연금저축보험으로 나뉜다. 이 중 연금저축펀드의 적립금은 지난 5년간 151% 증가했는데, 개인연금 계약 이전을 통해 보험과 은행에 묶여있던 자금이 증권사의 연금저축펀드로 이동한 결과다.

최종진 미래에셋증권 본부장은 "연금 자산은 중장기적 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글로벌 우량자산에 대한 분산투자를 통해 꾸준히 관리하면 실질적인 노후 자산으로 활용할 수 있는 자산 형성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gepark@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52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