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남승표 기자 = 용인 반도체 국가산업단지의 조속한 실행을 위해 정부 부처 간 협력이 강화된다.

국토교통부와 환경부는 '국토-환경 정책협의회'를 발족하고, 이달 28일 오후 용인 반도체 국가산업단지 부지(경기도 용인시 이동읍 현장사무소)에서 첫 회의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정책협의회는 지난 2월 12일 정부 인사발표(국무조정실, 인사혁신처) 및 윤석열 대통령 지시에 따라 부처 간 칸막이를 허물고, 협업 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실시된 '전략적 인사교류' 후속 조치의 일환이라고 국토부는 설명했다.

양 부처는 올해 안으로 국토부와 한국토지주택공사(LH)의 용인 반도체 국가산단의 계획 수립 및 승인, 환경영향평가 등 관계부처 협의를 신속하게 진행해 반도체 국가산단의 조성기간 단축 성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또, 2030년 말 첫 팹(Fab, 반도체 제조공장) 가동을 희망하는 기업 수요를 적기에 지원하기 위해 환경부에서 공개한 용수공급 방안도 더욱 구체화할 예정이다.

LH는 이번 회의에서 신속 조성을 위한 예타면제 등 그간 경과 및 환경부의 환경영향평가 사전컨설팅을 통한 절차 단축, 토지보상 신속추진 등 방안을 발표할 예정이다. 환경부는 기업 투자 적기 지원을 위한 용수 공급 등에 대해 발제한다.

spnam@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1시 0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