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지구단위계획과 관계자는 19일 "이 사업은 용적률이 결정되고 시행사가 선정됐다"며 "용적률을 높이면 특혜시비가 생길 수 밖에 없다"고 지적했다.
그는 "또 사업성을 운운하는 코레일이나 민간출자사들 모두 용적률에 관련해서는 여태껏 어떠한 공식적인 요청을 한 바 없다"며 "용적률 문제는 검토조차 못 한 사안"이라고 말했다.
이날 진영 제18대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부위원장은 연합인포맥스와 만난 자리에서 새 정부가 출범한 뒤 국토교통부의 주관 아래 코레일과 시행사 드림허브PFV, 서울시가 참여하는 협의자리가 마련될 것이고 밝혔다.
그는 또 사업 주도권을 코레일에 넘긴다고 하더라도 용적률 상향조정 등 '열쇠'를 쥔 서울시의 협조를 기대하기 어렵기 때문에 3자 협의체 마련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오세훈 전 서울시장은 용산역세권개발사업에 서부이촌동을 편입시키면서 기존 580%의 용적률을 608%로 최대한 올려준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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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대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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