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김대도 기자 = 민간출자사들이 코레일의 용산개발사업 정상화 방안을 받아들이지 않았다. 사실상 코레일 주도의 정상화 방안이 실패로 끝나면서 사업협약 해제 수순을 밟을 것으로 전망된다.

코레일은 4일 특별합의서에 대한 찬반여부를 취합한 결과, 코레일을 포함해 18개 출자사(지분 55.5%)가 동의했다고 밝혔다. 44.5%는 반대했다.

시행사 드림허브PFV 이사회 소속의 주요 출자사 중에서는 롯데관광개발과 삼성물산, 삼성SDS, 푸르덴셜 등 4개사가 동의서를 제출하지 않았다.

코레일 관계자는 "롯데관광개발 등 주요 출자사가 합의서를 제출하지 않는 등 현재 동의 지분율을 볼 때 사업정상화 합의는 어려울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별합의서를 주주총회에서 승인하려면 지분 3분의 2 찬성을 요하는 특별결의로 통과돼야 하기때문이다.

게다가 주주총회를 열려면 전원동의가 필요한데, 롯데관광개발 등 6개사가 주총소집에 반대했다. 코레일이 제시한 정상화 방안이 무산된 것으로 풀이된다.

코레일은 오는 8일 내부 이사회를 열고 사업협약 해제와 토지매매계약 해제를 결정할 방침이다. 사업의 완전 파산인 셈이다.

애초 코레일은 오는 5일 드림허브PFV 이사회와 주주총회를 열고 특별합의서 승인을 통과시켜 용산개발사업을 정상화하려했다.

ddkim@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