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김대도 기자 = 경기도 포천의 가산노블리제 골프장(27홀)이 공매로 나왔다.

경매 전문 법무법인 열린은 7일 가산노블리제CC가 오는 18일부터 KB부동산신탁을 통해 공매된다고 밝혔다. 1회차 공매 예정가격은 1천540억원이며, 이 금액 이상을 써낸 업체가 낙찰자로 선정된다.

이 골프장은 지난 2007년 분양 당시 5억원에 달하는 입회 보증금에도 인기가 높았지만 글로벌 금융위기와 골프장 공급 과잉 등으로 지난 2011년 회생절차를 신청했다.

이에 따라 퍼블릭 골프장으로 전환하고서 채무면제, 회생채권 출자전환 등으로 하는 회생계획안을 인가받았지만, 최대 채권자(채권액 1천447억원)이자 시공사인 유진기업에 이자도 내지 못하며 공매신세로 전락하게 됐다고 법무법인 열린은 설명했다.

유진기업 관계자는 "시행사가 새로운 투자자를 유치해 채무를 갚기로 약속했지만 이행하지 못했다"며 "자력으로 골프장을 살리기 어렵다고 판단해 공매를 통해 채권을 회수키로 했다"고 설명했다.

운영중인 정규 골프장이 올해 들어 경·공매로 나온 것은 이번이 세 번째다. 가산노블리제CC에 앞서 전남 순천의 L골프장, 제주도 L골프장 등이 경·공매시장에 등장한 바 있다.

정충진 법무법인 열린의 변호사는 "작년까지만 해도 9홀 규모의 미니 골프장이나 골프연습장이 주로 경매에 나왔지만 올해는 정규홀 골프장이 본격적으로 경·공매 시장에 등장하고 있다"며 "회원권 반환 요구에 응하지 못하거나 미분양 상태인 골프장이 많아 경·공매되는 골프장이 계속 나올 가능성이 크다"고 전망했다.

ddkim@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