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황윤정 기자 = 미국 기능성음료 회사가 코스닥 상장을 추진한다. 해외기업 기업공개(IPO)에서 강점이 있는 삼성증권이 이 회사와 상장주관 계약을 맺었다.

31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삼성증권은 최근 '뉴지(NUZEE)'라는 미국 소비재 기업과 코스닥 상장을 위한 주관 계약을 체결했다.

뉴지는 미국 캘리포니아에 소재를 둔 업체로, 기능성 음료 시장의 성장에 따른 수혜를 볼 것으로 기대되는 업체다.

삼성증권은 최근 해외기업과 연이어 맨데이트(우선협상권)를 체결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최근 미국의 안과 질환 전문 바이오기업인 아벨리노 랩과도 맨데이트를 체결했다. 이 회사는 당초 코스닥과 나스닥 상장 카드를 두고 저울질했다.

그러나 최근 국내 증시에서 바이오주가 랠리를 이어가며 기업가치를 높게 평가받을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에 국내 증시 상장으로 선회했다.

한국거래소는 올해 10개 이상의 해외기업이 국내 증시에 입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삼성증권을 필두로, 미래에셋대우 등도 해외기업과 주관 계약을 체결하고 상장 작업에 돌입했다.

한 증권사 관계자는 "코스닥 호조세에 관심을 보이는 해외기업이 늘었다"며 "해외 딜 유치에서는 네트워크, 네임밸류가 있는 대형사들이 앞서 있다"고 말했다.

yjhwang@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